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공지사항

최첨단 심혈관조영장비 ARTIS Q ceiling 도입 2021.04.22 142

최첨단 심혈관조영장비 ARTIS Q ceiling 도입

심혈관조영실

·뇌혈관 치료의 강자 부천성모병원이 지난 11월 뇌혈관조영실 리모델링에 이어 심혈관조영실을 리모델링하고 최첨단 혈관조영장치인 지멘스 헬시니어스 아티스 큐 실링(Artis Q ceiling)을 새로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된 ARTIS Q ceiling은 관상동맥 검사에 최적화된 최첨단 혈관조영장비로, 빠른 시술이 가능하고, 현존하는 혈관조영장비 중 가장 낮은 방사선량을 사용하면서도 최상의 영상을 획득할 수 있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 대한 방사선 안정성을 확보하였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전자동 인터페이스로 기존에는 도달할 수 없었던 부위까지 영상을 촬영, 사각지대 없이 더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며, Angio-CT 촬영 시에도 촬영기가 동시에 움직이는 유일한 장비로 전체적인 시술 시간을 감소시켜 환자 예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안전구역설정 및 터치 센서 등을 탑재, 시술자와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한 조건하에 작동하는 장비다.

 

한편 부천성모병원은 오는 5월 심혈관, 뇌혈관, 말초혈관까지 모든 혈관질환을 원스톱으로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는 혈관질환 특화 혈관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