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공지사항

제23회 QI발표회 개최 2020.02.13 401

23QI발표회 개최

제23회 QI발표회 개최

부천성모병원은 지난 129() 성요셉관 대강당에서 주요보직자를 비롯한 360여명의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3QI(Quality Improvement)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

 

오후 5시부터 대강당에서 구연발표가 두 섹션으로 나뉘어 이뤄졌으며, 동시에 옴니버스 내외부에서 14개 팀의 QI활동결과 포스터 전시가 진행됐다. 구연발표 첫 번째 섹션은 신경외과 박익성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수술연합팀의 효율적인 수술실 운영 개선안 개발’, 병동연합팀의 ‘FMEA를 적용한 이송 시 환자확인 오류 예방활동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으며, 두 번째 섹션은 재활의학과 박근영 교수가 좌장을 맡고 진단검사의학팀 생화학Unit.‘24시간 요화학 검사에 사용되는 보존제(Toluen_MSDS)사용중단을 위한 활동’, 중환자간호팀 인공신장실의 사례관리교육이 역할 불이행 혈액투석환자의 자가간호이행, 자기효능감 및 생리적 지표에 미치는 효과’, 외래간호팀 여성센터의 유방암 수술환자의 가정방문 프로세스 구축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이번 QI발표회에서는 외래간호팀 여성센터가 구연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중환자간호팀 인공신장실과 수술연합팀이 각각 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포스터 부문은 동결절편조직검사 TAT관리를 통한 수술환자 안전 및 만족도 향상을 발표한 병리팀과 ‘Medical Alert System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 마이다스팀, ‘낙상환자자료 분석을 통한 낙상발생률 감소활동을 발표한 간호부연합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대식 요셉 행정부원장 신부는 총평을 통해 바쁜 와중에도 환자안전을 위한 다양한 QI활동을 펼쳐준 모든 교직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앞으로도 질높은 QI활동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