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공지사항

식약처 라니티딘 성분 의약품 판매 중지 조치 관련 안내 2019.09.27 249

식약처 라니티딘 성분 의약품 판매 중지 조치 관련 안내
 

식약처 및 보건복지부는 위장약 라니티딘 성분 원료의약품에서 발암 추정 물질이 검출됨에 따라 2019년 9월 26일자로 국내 유통 중인 모든 라니티딘 성분 의약품에 대하여 판매중지를 지시하였습니다.
따라서,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에서 라니티딘 성분인 ‘일동제약 큐란 정 150mg’, 한미약품 라니빅 정 75mg’ 및 ‘대웅제약 알비스 정’을 처방받으신 경우
변경 처방을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

1. 남아있는 약을 지참하신 후 라니티딘 전담 접수창구를 통해 외래를 방문하시면 신속히 대체약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1회에 한하여 재처방으로 발생되는 진찰료와 약제비에 대한 본인부담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가루약 제외)
    * 전담접수창구 운영시간(일요일, 공휴일 제외) : 평   일) 오전 8시30분 ~ 오후4시30분
                                                                                                    토요일) 오전 8시30분 ~ 11시30분
2. 복용 후 남아있는 의약품에 대해서만 대체약 처방이 가능하므로 약을 가지고 오지 않으면, 대체약 처방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재발행된 변경 처방전으로 기존에 조제 받았던 약국에서 변경된 약제를 조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식약처 방침에 따라 기존에 복용한 약에 대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식약처는 전문가 자문을 거쳐 라니티딘 성분 의약품을 단기 복용한 경우 인체 위해 우려는 크지 않다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 및 평가할 계획임을 알려왔습니다.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은 앞으로도 동 사안에 대해 추가적으로 확인되는 부분에 대해 신속하게 안내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환자분들의 빠른 쾌유와 건강을
기원합니다.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