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공지사항

병동재활치료실 오픈 2019.02.19 261


병동재활치료실 오픈

병동재활치료실 오픈

 

부천성모병원은 입원환자를 위한 병동재활치료실을 성모관 가7병동에 개설하고 최예원 시몬 영성부원장의 주례로 지난 1220일 축복식을 진행했다.

 

병동재활치료실은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재활치료를 제공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수술 후 거동이 불편한 환자, 또는 일시적인 컨디션 저하로 기존 재활치료실까지 이동하기 어려운 환자를 대상으로 기본적인 재활치료를 제공한다.

 

재활의학과 박근영 과장은 환자들이 입원해있는 병동에 재활치료실을 설치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재활치료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외래에 위치한 기존 치료실까지 이동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지면서 이동 간에 발생할 수 있는 낙상사고의 위험도 최소화할 수 있고, 혼잡한 외래에서 대기하는 시간도 감소되어 환자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병동재활치료실에는 기능적전기자극 치료기, 기립경사대, 수동관절운동기, 하지전동자전거, 이동식전동자전거, 보행평행봉 등의 장비가 갖춰져 있다.

기능적전기자극 치료기는 뇌/척수손상환자의 약화된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기립경사대는 스스로 설수 없는 환자에게 서는 훈련을 시켜주며, 수동관절운동기는 정형외과에서 하지수술 후 다리가 굳지 않도록 관절운동을 시켜주는 장비이다. 하지전동자전거와 이동식전동자전거는 스스로 자전거를 돌릴 수 없는 환자에게 전동의 힘으로 도움을 줌으로써 근력을 높여주는 장비이며, 보행평행봉은 양쪽 평행봉을 잡고 안전하게 걷는 훈련을 하는 장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