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부천성모병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뇌사장기기증자 관리업무 협약 2024.06.18 251
부천성모병원 한국장기조직 기증원 MOU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김희열)이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과 지난 617() 장기기증 활성화 및 장기이식 의료 분야의 공동 발전을 위해 부천성모병원 대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성모병원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뇌사추정자의 적극적인 발굴과 신속한 연락 체계 구축 뇌사장기 기증자의 신속한 뇌사판정 및 효율적인 관리 수행 기증을 위한 의료 정보 취득의 보장, 진료 행정 지원 협조 기증을 위한 뇌사추정자 이송 필요시 적극적인 협조 및 신속한 뇌사판정 및 효율적인 관리 수행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은 장기기증은 새 생명을 살리는 가치 있고 아름다운 일이다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장기기증을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부천성모병원 의료진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부천성모병원 김희열 병원장은 부천성모병원은 장기이식센터를 운영하며 장기이식수술을 통해 새 삶을 선물하는데 앞장섬은 물론 매년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함께 장기기증캠페인을 진행하며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힘써왔다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기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더 확산시키고 장기이식 의료 분야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